박진현 디자이너가 기획한 [요리보고 저리봐도 글립스] 소모임

2021. 3. 19. 17:33소모임

글립스라는 폰트 제작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각자에게 맞는 활용법을 알아보는 소모임이 열립니다!
레터링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 ! 폰트 프로그램이 궁금하신 분 ! 서체 한 벌을 만들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직접 그린 약물을 서체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 ! 그냥 활자 디자이너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법을 구경하고 싶으신 분 !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한 소모임입니다.

 

글립스는?!

글립스는 폰트제작 프로그램입니다.(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조금만 익숙해지면 일러스트레이터보다 더 편하게 글자를 그릴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로그램과 같은 단축키가 많고, 인터페이스가 간단해 어도비를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쉽게 익히실 수 있습니다. 글립스로 레터링을 하면 자간 커닝 등으로 레터링의 레이아웃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최 및 기획

박진현

 

후기

짧은 시간 동안에 주요 기능 알려주시고+ 실무 때 주로 사용하는 걸 되게 편안하게 알려주셔서 다 따라하지는 못했지만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귀한 시간 감사합니다.

 

폰트만들기 다른 세상 일로만 느껴졌는데 진현님이 글립스 알려주신 덕에 단시간에 많은 꿀팁 알아갑니다 감사해요! 새삼 폰트 만드시는 것이 정말 엄청난 작업임을 느끼게 되네요!

 

어도비에만 갖혀있던 세상.. 글리프로 새로운 세상에 눈 떴네요.. ㅠ 폰트 만들기.. 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다! 일러스트 안 켜고 만들어버릴 수 있을 것같아요!

 

덕분에 글립스라는 엄청난 툴에 대해 알게 된 알찬 시간이었어요.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겠다는 용기를 비롯한 든든한 느낌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