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니 디자이너가 기획한 [김진아 : 여성 임원 될 때까지 일하는 법] 소모임

2021. 1. 13. 20:31소모임

성공하고 싶나요? 일을 오래, 잘 하고 싶나요? 일을 하는 데 고민이 있나요? 여러분을 위한 프리미엄 맞춤형 토크가 여기 있습니다. 프리랜서 카피라이터이자 페미니즘 공간 ‘울프소셜클럽Woolf Social Club’을 운영하는 김진아가 도와드립니다. 여자 임원 될 때까지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몇 가지 이야기를 듣고, 참석자들의 고민을 듣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강연

김진아
저서 «나는 내 파이를 구할 뿐 인류를 구하러 온 게 아니라고» (내 몫을 되찾고 싶은 여자들을 위한 야망 에세이)

 

주최 및 기획

우유니

 

후기

디자이너가 아닌 입장에서 20년 이상 다양한 경력을 경험해보신 여성 선배님의 이야기를 들어볼수 있어서 좋기도 했고 실제로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언들이 많았던거 같아요. 그리고 내가 지금 어디쯤에 있는지, 이런 부분은 잘 하고 있고 이런 부분은 부족했구나 하는 스스로에 대한 위치 파악도 되었구요. 또 내 40대 이후에 대해서도 좀더 현실적으로 생각해 볼수 있었습니다.

 

김진아님이 시각디자인과 출신이라는 것은 이번 책 출간 소식을 통해 처음 알게된 사실이었는데요, 전공이나 해왔던 것들에 대한 미련보다는 자신의 미래를 위한 과감한 선택들을 해나가며 지내온 삶의 이야기들이 인상깊었습니다. 개인적인 삶의 굴곡을 과감없이 이야기해주시며 그 안에 담긴 회한들을 토대로 넘 알차고 공감가는 이야기들 많이 해주셨습니다. 10년 전과 비교했을 때 계속 줄어들고 있다는 업계 단가이야기는 넘 슬펐지만, 선배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개선해나갈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하게 된다는 이야기에 마음이 따뜻해지기도 했고요. 고개 엄청 끄덕이고 웃기도 많이 웃은 시간이었어요. 모두 함께 더 오래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기 때문인지 친밀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조성되어 좋았던 것 같아요. 김진아님이 진로를 선택 하던 시기부터 활발히 움직이고 계신 현재까지의 수순을 솔직하게 오픈해 주셨던 것부터 인상적이었고, 서로 다른 공간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이지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나누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던것 같아요. 스스로의 위치를 파악해보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임파워링된 하루였습니다! 좋은 기획해 주셔서 감사해요! 우리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