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니 디자이너가 기획한 [데자인노히끼다시 온리전 함께 읽기] 소모임

2021. 3. 10. 09:59소모임

‘デザインのひきだし 데자인노히끼다시’(디자인의 서랍)라는 일본의 디자인 간행물을 아시나요? 독특하고 정말 비싸보이는 일본의 종이·후가공·인쇄방식 실제 샘플들이 가득가득한 잡지에요. 구하기 어려운 것들도 있어서 다 모으지는 못했지만 제가 열 몇권을 가지고 있는데요. 정말 어떻게 이런 재질에 이렇게 인쇄할 생각을 했지…? 이런 종이는 대체 어디서 만드는거지…? 싶은 너무 신기한 것들,,, 혼자보기 아까운 것들이 너무 많아요. 함께 보면서 같이 보면서 우와 우와 감탄하고 영감을 얻는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 하는데 관심있으신 분이 있나요?


일본의 디자인·인쇄·종이·가공 정보지 『デザインのひきだし』(디자인서랍) 함께 구경하실래요? 저의 소장본 열아홉 권을 가져갑니다. (1, 2, 3, 7, 9, 11, 13, 14, 15, 17, 18, 20, 24, 25, 28, 31, 32, 33, 36 호) 신기한 소재와 종이, 인쇄 방법, 눈 뒤집어지는 후가공 샘플들을 함께 구경하고 대화하면서, 서로 알고 있는 정보를 주고 받습니다!

 

주최 및 기획

우유니

 

후기

너무 신기했던 후가공의 세계!! 종이별로 테스트된 기름인쇄랑 삐까삐까 형광인쇄 눈이 시릴만큼 멋졌어요. 견문을 넓힐수있었던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소모임 너무 알찼습니다!! 소모임 막판에 우리끼리 일본 디자인 여행 가구 막 일본 여성 디자이너 스튜디오 어택가는 꿈도 꾸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