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니 디자이너가 기획한 [셀프 포폴 사진학개론 A] 소모임

2021. 3. 10. 10:02소모임

포트폴리오 사진을 전문가에게 맡기엔 비용이 부담되고, 목업 템플릿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소싯적에 사진 작업 및 알바를 했던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스튜디오에서 조명 써서 촬영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주최 및 기획

우유니

 

후기

유니님이 차근차근 스튜디오 대여와 조명, 촬영 방법 등에 대해 설명도 해주시고 워크샵 내내 적극 도와주셨어요! 스튜디오를 대여해서 찍어보는 건 처음이라 신기했고 참여한 다른 디자이너분들과 서로 도와가며 찍는 게 재미있었습니다. 언젠가는 두어 명 모아서 스튜디오에서 촬영해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최근 제품 촬영할 일이 많아, 혼자 학부 때 기억+ 인터넷을 통해 찾고 배우면서 답답해하는 중이었는데 딱 그때! 이렇게 소모임을 기획해주셔서 바로 신청하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너-무 궁금했던 '조명을 다루는 법'에 대해 알게 되어 속이 후련했습니다. 조명키는 것부터 시작해서 조명의 각도나 세기에 따라 다른 촬영법도 직접 보여주시고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수월했습니다! 또, 스튜디오 박스로 주로 촬영하다가(형광등같은 길다란 조명..) 역시나 제대로 된 조명으로 하니까 퀄리티가 다르고 조명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참여하신 분들이 가져온 제품의 종류나 특성이 달라 각기 다른 제품으로 그에 맞는 다양한 연출도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장비를 다루는 방법은 물론이고 렌탈스튜디오 검색하는 팁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기본적인 세팅 외에도 조명 세팅에 변화를 주면서 찍어볼 수 있고, 피사체를 세팅할 때도 이것저것 시도해볼 수 있던 점도 좋았구요. 물체를 공중에 띄운다거나 할 때는 다른 사람의 도움(신체적 도움+집단지성의 힘)이 필요하기도 해서 다음에는 3명정도 인원을 모아서 스튜디오 촬영을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