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미, 김수영 디자이너가 기획한 조민정 디자이너님의 PRAG 스튜디오 어택

2021. 3. 11. 09:17스튜디오 어택

조민정 디자이너의 스튜디오 PRAG에 방문하고, 궁금한 것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기획 및 주최

김소미, 김수영

 

촬영

우유니

 

장소

서울 을지로 일대 프래그 스튜디오

 

후기

오늘 스튜디오어택 너무 유익하고 재밌고 신기했습니다. 종이 인쇄 기반 일을 많이 하는 저에게 더 넓은 영역과 다양한 재료와 방법을 보면서 앞으로의 다양한 가능성을 상상해볼 수 있었어요. 전도성 잉크를 이용한 워킹페이퍼 책도 드디어 봤는데 정말 천재적이구요. 작업을 할 때 가지고 계신 태도와 자세가 너무 멋있습니다. ‘안된다‘고 하는 을지로아저씨들에 반해 ‘왜 안되냐’며 하게 된 을지생산. 직접 손을 거쳐 제작하시는 과정들, 그리고 사용자가 직접 이해하고 해볼 수 있도록 키트까지 매번 제작하시는 것도 인상깊었습니다. 천재적이고 탁월하고 남동료들을 호령할 카리스마를 지니신 멋진 조민정님께 많은 배움 얻어갑니다.

 

기술이나 운영적 측면 외에 특히 인상 깊었던 건, 매 작업마다 새로운 걸 만들어보려는 실험 정신이 엄청나신 것 같아요. 특히 WORKING PAPER 작업을 하실 때 생산이 가능할지 안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계속 프로토타이핑을 반복한 걸 직접 보니까 너무 대단하더라구요. 너무 신세계라 어느 순간부터는 넋 놓고 설명 듣다가 박수가 절로 나오는ㅋㅋㅋ 텀블벅 펀딩하는 줄 몰랐던 게 천추의 한이네요. 요새 밀린 일도 많고 좀 지쳐 있었는데 리프레쉬가 많이 되었습니다. 레이저컷팅 소모임도 기대하겠습니다. 스튜디오 어택 준비해주신 분들, 프래그 스튜디오 조민정 대표님 정말 감사합니다!

 

웹 기반 작업들을 주로 해왔던 저로서는 너무나도 유익하고 눈이 트이는 시간이었어요. 또 궁금했던 작업물들의 과정과 그 외 다양한 이야기들은 너무 흥미로웠습니다. 수많은 시도와 아이디어로 탄생한 결과물을 실제로 보며 감탄이 절로 나왔고, 각성의 시간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조민정님과 스튜디오 어택을 열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궁금했던 것이 정말 많았는데 스튜디오 구성원 모두 공예를 전공했다는 말로 모든 궁금증이 해결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대표님은 '공예 물이 덜 빠져서'라는 말로 재미있게 말씀하셨지만, 디자인 외의 기반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저로서는 팀의 강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분야를 알고, 개척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멋졌습니다. 또 충분한 전문 지식이 있기 때문에 공정 과정을 확실히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 전문가의 눈으로 보는 퀄리티와 대중의 눈 사이에서 합의점을 찾아 생산할 수 있다는 점 등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