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5. 15. 10:08ㆍFDSC.txt/아티클
‘맞아요! 그것도 패턴이에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이번 어택에서 제일 많은 들은 문장 중 하나였다. 보통의 강연이나 정보 공유 형태의 모임에서 가끔 강연자가 청중보다도 더 눈을 반짝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요안나님의 스튜디오 어택은 그런 경험에 가까웠다. 열정은 전염성이 있다. 확실히.
...
우리가 일상에서 인식하지 못했던 패턴의 규칙과 그 규칙을 생성하는 법칙, 패턴을 알고 나니 만들어 낼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과도 같은 그래픽들, 쉼없이 빠르고 경쾌한 어투로 말씀하시는 요안나님의 얼굴이 점점 상기되는 걸 현장의 모두가 느꼈으리라고 생각한다. 다양하고 화려한 패턴이 펼쳐지는 화면 속에서 요안나님의 패턴을 향한 열정과 욕심이 전달되었다.
...
온라인에서는 서로가 서로의 평론가가 되어 본인이 갇힌 새장의 자물쇠를 공고히 하는 일들이 잦은데 이런 척박한 환경에서도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받을 수 있는 환경인 스튜디오 어택의 존재가 얼마나 고마운지. 그리고 매 연사님들의 넓은 바다와도 같은 베풂이 항상 정보에 목마른 디자이너에게 한줄기 빛과 소금과도 같은 존재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나누는 즐거움이 배우는 즐거움만큼이나 즐겁고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해주는 스튜디오 어택, 끝없이 이어지기를!
패턴 디자인의 무한함에 매료된 패턴 디자이너 이요안나 디자이너(패터니스튜디오)의 스튜디오 어택 후기!
전반적인 행사의 취지와 내용을 섬세하게 담아낸 채서린 디자이너의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