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SC 여름워크숍 FFLAG HIGH

2021. 3. 10. 10:00FDSC 소식

fflag high는 그래픽 오브젝트, 레터링, 이모지로 한국 동시대 페미니스트의 문장을 시각화하고, 깃발을 만드는 워크숍입니다. 워크숍이 진행됨에 따라 참가자는 개인 작업에서 팀 협업, 전체 인원이 참여하는 대규모의 작업까지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fflag high는 총 4회의 워크샵과 1회의 온라인 중간점검으로 구성됩니다.

 

1회차 ☞ 문장 스터디

진행: 이지선
*워크숍에서 사용할 문장은 FDSC와 선생님들이 선정하고, 원 저작자의 동의를 구해 제공해 드립니다.

 

2회차 ☞ 개인 플레이

그래픽 오브제, 레터링, 이모지 클래스 중 택1(중복 수강 불가)
진행: 김희애(이모지), 박신우(그래픽 오브제), 하형원(레터링)
*이모지 클래스는 실제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이모티콘팩을 개발하는 수업이 아니라 그래픽 심볼을 디자인하는 것에 가까운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3회차 ☞ 팀 플레이

그래픽 오브젝트, 레터링, 이모지를 콜라주해 깃발 디자인하기
진행: 김희애, 박신우, 하형원
*팀은 개개인의 작업 성향을 고려해 FDSC와 선생님들이 매칭해 드립니다!

 

4회차 ☞ 대규모 플레이

매쉬업
진행: 권아주

 

담임(총괄)선생님 : 이지선

문학동네와 은행나무 출판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했고, 현재 개인스튜디오 wt를 운영하고있다. 주로 글을 다루는 것을 디자인한다. 플래그하이에서는 차분하고 집요한 담임선생님을 연기할 예정.
@leeji_wt

 

이모지 클래스 선생님: 김희애

김희애는 현재 을지로에서 프리랜서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문자 언어를 대체할 수 있는 그림 언어로 프로젝트를 해석하는 작업을 중점적으로 해왔다.
fhuiae.com

 

그래픽 오브제 클래스 선생님: 박신우

이화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2016년부터 성수동에서 그래픽 스튜디오 '페이퍼프레스'를 운영하고있다. 페이퍼프레스는 각종 공연, 전시 관련 그래픽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래픽을 다루는 가능한 다양한 분야에서 경계없이 활동하고자 한다.
paperpress.kr

 

레터링 클래스 선생님: 하형원

하형원은 레터링 중심의 그래픽과 로고타입을 만든다. 서체 '됴웅'을 상용화했다.
hyngwn.com

 

매쉬업 선생님: 권아주

그래픽 디자이너. 리슨투더시티에서 활동했고 studio fnt를 거쳐 현재 기업의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output.onl

 

장소

whatreallymatters(마포디자인출판지원센터)

 

주최 및 기획

양으뜸, 김소미, 이지선, 이다솔, 곽소영, 김은총, 백승미, 권아주, 김희애, 박신우, 하형원, 김도은, 우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