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19. 21:54ㆍFDSC 소식
“견적서랑 계약서 잘 쓰고싶다!”
디자이너가 sns에 남긴 글, 가슴 아프고 안타깝다… 실력도 열정도 있는 디자이너들이 견적서, 계약서 쓰기를 어려워한다는 것이... 그리고 한참 생각했다. 난 행복한 놈이구나! 아무리 못써도 fdsc에서 두 번째 워크숍 들으면 되니까! 화이팅!
FDSC는 wrm의 지원을 받아, 2022년 12월에 이어 두 번째 #견계잘쓰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법률사무소 아티스의 서유경 변호사와 함께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견적서와 계약서를 둘러싼 법리 및 협상에 대해 배우는 참여형 워크숍입니다.
👩💼 서유경 변호사
디자이너 출신 변호사·변리사. 서울 종로 광화문에서 법률사무소 아티스를 운영하고 있다. 문화예술,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분야에 특화된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으로 서울문화재단 예술청 예술인 통합법률상담지원센터에서 법률상담을 제공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분쟁조정위원회 조정위원으로도 일하고 있다.
🖋 시각 디자이너의 노동을 어떻게 숫자로 바꿀 수 있을까?
🖋 계약 과정의 협상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 클라이언트와의 이해를 어떻게 좁힐 수 있을까?
🗓 일시 및 장소
- 일시: 2023년 2월 11일(토)~12일(일)
- 장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 1층 whatreallymatters (마포디자인출판지원센터)
👩💻 참가대상 및 인원
-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현업에 종사하며 견적서와 계약서를 직접 작성하는 사람: 개인 프리랜서, 소규모 디자인 스튜디오 운영자, 계약 실무담당자 등
- 1회 20명 (중복 참여 가능)
💰 참가비
- 무료
견적서 잘 쓰기 워크숍
견적서의 전제가 되는 계약의 교섭과 협상의 기초를 둘러싼 법리에 대해 배우고,
참여자가 각각 클라이언트와 디자이너의 입장이 되어 견적을 둘러싼 다양한 상황을 경험해보는 워크숍입니다. 각자가 견적에서의 우선 순위를 설정하며 일의 가치와 나의 권리를 알아봅니다.
일시 2023년 2월 11일(토), 오후 1시-5시
장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 whatreallymatters (마포디자인출판지원센터)
참가인원 20명
마감
계약서 잘 쓰기 워크숍
나와 상대방의 권리를 동시에 지킬 수 있는 계약서를 작성해보는 워크숍입니다. 계약서의 법리 및 협상 노하우부터 문제가 생겼을 때 대응하는 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일시 2023년 2월 12일(일), 오후 1시-5시
장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 whatreallymatters (마포디자인출판지원센터)
참가인원 20명
마감
참고사항
- 견계잘쓰 워크숍은 견적서와 계약서를 둘러싼 여러가지 상황을 상상하고 당사자의 역할을 맡아 직접 협상의 과정을 경험하는 참여형 워크숍으로, 견적 협상과 계약의 과정에 대한 이론 강의가 병행됩니다.
- 행사의 총 진행시간은 워크숍의 진행상황에 따라 1시간 이내에서 초과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미착용,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FDSC는 행사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더 안전한 분위기에서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 워크숍에서는 선착순 지원을 받기보다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풍성한 경험을 얻어가실 분을 우선적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참가신청서를 작성할 때에는 행사에서 얻어가고 싶은 내용이나 나의 고민을 구체적으로 적을수록 선정에 유리합니다.
- 신청 시 제출해주신 개인정보는 참가 안내를 위해 사용되며, 행사 종료 후 폐기됩니다.
견계잘쓰 워크숍을 만드는 사람들
기획
김소미
리서치 및 사전설문지 제작
김지윤, 우미숙
섭외&진행
안지경, 임진경
홍보
함경주
디자인
김민정
행사지원
고혜림
주최 FDSC
지원 whatreallymatters (마포디자인출판지원센터)
문의 hello@fds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