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스트 디자이너 소셜 클럽

고유진 디자이너의 '20대 여성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방법: Z세대가 직접 떠먹여 드립니다'

2021. 3. 15. 10:45FDSC.txt/아티클

"가치 소비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사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철학을 사는 것이다. 이러한 형태의 소비를 즐기는 20대 고객은 다른 세대보다 더욱 예민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에 익숙하다. 또한 자신의 신념을 돈벌이 수단으로 사용하려는지, 아니면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최근 여러 브랜드에서 소비자의 시선을 의식해 페미니즘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그 결과로 없던 사랑까지 받는 브랜드가 되기도 하고, 불매 리스트에 올라가는 불명예를 안기도 합니다. (차이 무엇..?) 그 이유를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생리'라는 한 카테고리 안에서 마케팅을 했음에도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온 두 사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www.notion.so/20-Z-ca7eca1e23374f2794031ec8209e06c1